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느낀것

세계만물그림사전

얼마전 휘고님의 블로그에서 본 '세계만물그림사전'
백과사전과 다르게, 설명없이 일러스트로 각각의 명칭을 보여주는 사전이란 글을 보고 하나쯤 있음 재밌겠다 생각했었는데, 그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서 엄두를 못 내었다. 무려 110,000원~~

언년이를 통해 세계만물그림사전 공구 소식을 듣고(약 25%정도 할인), 반씩 내고 구입하기로 했다. (물론 하람이 핑계를 대고 우리집에서 소장하기로 하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만물그림사전

크기도 크고, 두께도 만만치 않다.
설명이 없이, 상세한 일러스트로 된 삽화에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에스파니아어로 명칭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함에 대한 설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라인스케이트에 대한 설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구코트와 방법에 대한 설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성옷 칼라에 대한 설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주복에 대한 설명




아직 자세히 보지 않았지만, 말로 설명하기 힘든 부분들을 직접 하람이에게 보여줄 수 있는 점이 아주 좋다. (하람이가 "XX는 뭐에요? 라든지 그건 어떻게 생겼어요?"라고 했을때, "그럼 우리 같이 찾아보자!"하고 쉽게 해결될듯 하다. ㅋㅋㅋ)

한글 밑에 영어로 된 명칭도 볼 수 있고, 일러스트를 따라 그려볼 수 도 있고 좋은 교육자료가 될꺼 같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 자료가 많이 없다는 점이다. (예를 들자면, 가라데는 있는데 태권도에 대한 설명은 전혀없다.) 다음번 개정판에는 외국책을 그대로 번역만 하지말고, 우리나라에 관련된 자료들을 추가로 넣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또한 CD나 DVD로도 자료를 넣어서 함께 판매했으면 좋겠다. (브리태니커 백과서전처럼~~)


'보고,듣고,느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 쇠고기 수입과 광우병문제  (5) 2008.04.30
친구딸 돌잔치를 다녀온 후  (5) 2008.01.23
남자 둘이 추는 탱고  (4) 2007.11.26
이런주례사라면.  (1) 2007.10.29
문국현 vs 이명박  (11) 2007.10.19